"








 




당뇨병은 혈당강하제나 인슐린으로써는 절대 근본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당뇨병을 근본적으로 치료하시는 길은 인슐린이 부족해지는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올바른 길입니다.

저희한의원은 당뇨병의 합병증치료에 있어 매우 좋은 효과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당뇨병의 합병증은 일반적인 치료법으로는 잘 치료되지 않습니다.

저희한의원의 노하우를 통하여 합병증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인스탄트식품, 술, 당분, 밀가루음식, 트랜스지방음식등의 섭취를 피합니다. 이러한 식품은 당분대사를 악화시키고 췌장의 베타세포의 기능을 떨어뜨립니다. 그 이유는 이러한 식품들로 인하여 인슐린의 체내요구량이 증대되어 췌장의 베타세포의 기능에 무리가 되기 때문입니다.

각자 자신의 체질에 맞는 음식을 복용해야 합니다. 자신의 체질에 맞게 식습관을 실천하여야 당분대사가 개선되고 췌장기능에도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을 완치하려면 간혹 소홀히 생각하는 성분인 커피, 술, 담배 등은 금해야 합니다. 금하지 않을 경우 효과가 감소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당뇨환자들중에는 의외로 운동만 중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적절히 운동하면서 동시에 쉬는 시간, 수면시간도 충분히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인이 소홀히 하는 음식중위 하나는 정제식품입니다. 저희한의원에서는 정제식품을 피할 것을 권합니다. 떡, 빵, 국수, 냉면 등의 정제된 탄수화물의 섭취를 피하고 그대신 적정량의 단백질을 섭취하면서 야채채소의 섭취를 풍부하게 합니다.

지세한 내용은 좌측메뉴에서 당뇨병 식이요법을 참조하세요.


인슐린은 기본적으로 세포막에서 작용하는 것이므로 이의 작용이 원활하려면 세포막의 기능이 개선되어 야 합니다.

세포막의 기능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것으로는 활성산소, 중금속, 화학독소, 환경오염독소 등이 있습니다.

세포막이 손상된 것을 회복하려면 크로미엄, 오메가쓰리, 양질의 비타민E, Phosphatidil Choline, 및 기타 항산화제가 도움이 됩니다.

당연한 귀결이지만 중금속이나 기타 화학적 독소가 해독되어야 세포막의 기능이 더욱 활성화되게 됩니다.


철분, 수은, 구리 등은 췌장의 기능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이를 해독하는 것이 보다 근본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야채채소를 풍부하게 섭취하고 단백질을 적정량 섭취하는 것은 중금속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모발중금속검사를 통하여 중금속의 잔존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올바른 치료방법입니다.

소목, 홍화, 클로렐라, 비타민B, 비타민C, 셀레늄 등은 인체에서 스스로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흔히 시행하는 킬레이션요법(Chelation Therapy) 는 혈관에 존재하는 중금속을 제거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내부장기의 중금속을 배출하는데에는 효과가 부족하다고 판단합니다.


갑상선기능, 췌장기능, 부신기능 등은 서로 유기적으로 작용하므로 이의 밸런스를 맞추어주는 것은 췌장기능의 개선을 위하여 필요합니다. 실제로 갑상선기능과 부신기능은 세포의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를 생산할때 일정한 역활을 합니다. (예턴데 갑상선기능검사에서는 정상으로 판명되지만 실제적으로 갑상선기능이 약한 경우를 임상적갑상선기능저하증(Subclinical Hypothyroidism)이라고 하는데 잠재적으로 당뇨병 유발인자가 될 수 있습니다.)

갑상선호르몬인 T3(triiodothyronine), 부신로르몬의 일종인 당질스테로이드(Glucocorticoid)는 전부 당분대사에 관여하는 호르몬입니다.

내분비기능의 밸런스를 맞추어 줌으로써 이들 호르몬의 균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이로써 체내의 인슐린의 수요가 감소하여 고인슐린혈증(Hyperinsulinemia)의 발생과 이로인한 대사증후군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칼슘과 마그네솜의 영양불균형을 개선하는 것은 인슐린의 분비 및 정상적인 작용에 일정한 역할을 합니다.

아연(Zinc)은 인슐린의 정상적인 기능을 위하여 매우 중요하므로 이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하여 모발미네랄검사를 통하여 구리(Copper)와 아연(Zinc)의 균형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리와 아연은 인체내에서 서로 매우 빌접하게 유기적 연관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리(Copper), 망간(Manganese) 등의 영양성분도 인체내에 적정량을 유지할 경우 당분대사에 도움이 되고 인슐린의 기능을 도울 수 있습니다.(단, 이들 성분이 체내에 과잉될 경우 안좋을 수 있으며 이를 파악하려면 모발미네랄검사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대한 상담, 문의, 예약=  02)3411-8835 ~ 6